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과거로 돌아가는 꿈 꿈해몽 알아보기

by 나유리망 2023. 10. 3.
반응형

과거로 돌아가는 꿈

 

오늘은 과거로 돌아가는 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과거로 가는 꿈을 꾸었다.

 

 

근처에 마트를 가서 신문을 보니

 

1997년이었다 날짜는 기억이 나질 않는다.

 

나는 보통 꿈을 꾸면 장면이 이어지지않고 부분부분으로 나누어진다

 

(기억을 못하는걸수도)

 

아무튼 날짜를 확인하고 지금 내가 꿈을 꾸고있다는걸 알아차렸다.

 

그리고는 어느 고등학교로 이동했다.

 

부산외국어고등학교였다.

 

그 곳에서 한 친구를 만났다 여자애였고 엄청 미인이었다.

 

그 아이는 내가 전학생으로 착각하곤 갑자기 학교를 소개해주겠다며

 

내 손을 붙잡고 학교 이곳저곳을 소개시켜주었다.

 

나는 그 아이에게 모든것을 얘기했다.

 

이 장소는 모두 내 꿈이고 사실 나는 2021년에서 왔다고(이 꿈을 꿀 당시21년이었음)

 

그 아이는 처음 내 얘기를 들었을때

 

전혀 믿지 않았다

 

거짓말 하지 말라고했다.

 

 

하지만 내가 미래에 생겨날 일들을 말해주자 내 말을 믿는듯했다.

 

그 아이는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내게 싸인펜을 주며 말했다.

 

'니가 정말 미래에서 왔고 이 모든게 다 꿈이라면.

 

서로 잊지 않도록 팔에다가 개개인의 이름을 적어주자.

 

그리고 나중에라도 꿈에서 다시 만나자.'라고했다. 나는 그 아이 팔에 내 이름과 생년월일을,

 

그 아이는 내 팔에다 이름을 적어주었다.

 

그리곤 잠에서 깼다.

 

잠에서 깬 나는 너무 리얼한 꿈이었기에 내 팔부터 확인했지만 아무것도 적혀있지않았다.

 

하지만 그 아이의 이름은 기억한다.

 

이 이야기를 해몽하자면 다음과 같은데요.

 

과거로 돌아가는 꿈은 대표적으로 과거에 대한 그리움이나 후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꿈은 스스로가 과거의 어떤 사건이나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고,

 

자신의 과거의 실수를 후회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 꿈은 스스로가 과거로 돌아가서 자신의 삶을 대체하고 싶어하는 감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